health

남성의갱년기

europa11 2008. 3. 26. 11:47
남성 갱년기 장애는 중년이후 신체적 변화와 더불어 대인 관계를 포함한 사회생활 전반에 걸친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특히 갱년기 장애의 주요 원인인 과로와 과도한 스트레스는 간, 신장의 기능을 저하시킨다.
그 중 대표적인 증상으로 만성피로, 눈의 피로, 성기능장애가 나타난다.
인다라한의원은 개인에 따라 느끼는 증상과 증상의 정도가 각기 다른 점을 고려하여 환자의 증상에 따른 차별화된 ‘맞춤처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맞춤처방 프로그램은 모두 3단계 치료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달 1단계에서는 눈의 피로 해소와 만성피로 개선의 느낌을
두 번째 달 2단계는 만성피로 해소와 성기능 장애 개선의 느낌을 준다.
마지막단계에서는 전신이 활력적이며 성기능장애를 극복하여 탄력적인 일상을 갖게된다.
모든 프로그램에는 한약 처방과 침 치료 및 물리치료가 체계적으로 통합되어 탁월한 치료효과를 안겨주고 있다.
또한 미열, 수면장애, 신경계 증상, 근육통과 관절염 등의 증상도 동시에 보인다.
인다라한의원은 소화기의 약화와 기혈의 부족과 막힘 그리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간 기능이 막히게 되는 것을 만성피로의 원인으로 본다.
부족한 기를 보충 또는 기 순환을 도와주거나 혈을 길러주는 ‘인보탕’으로 치료한다.
인보탕은 숙지황, 녹용, 당귀, 황기의 다양한 약재가 혼합되어 기혈을 보강하는 효과를 준다.
이때 기혈의 단순한 보충만이 아닌 기혈의 막힘까지도 풀어주어 빠른 만성 피로 해소의 느낌을 갖게 된다
이에 피로와 스트레스의 원인을 풀어주는 침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높이게 된다.
갱년기장애를 겪는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 중 하나가 눈의 피로이다.
인다라한의원 김영삼 원장은 눈이 피로한 원인을 간에서 찾는다.
그 열이 머리와 눈으로 표출된다. 더불어 심장의 열이 내려가 신장의 수기(水氣)를 데워 주고 신장의 수 기운은 반대로 심장의 화기를 식혀주어야 한다.
하지만 스트레스로 이런 과정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어 눈의 피로가 심해진다는 것이다.
이를 풀어주기 위해서 인다라한의원에서는 탕약인 ‘인목탕’을 처방한다. 약재로는 스트레스 해소와 기(氣)를 바로잡기 위해 시호, 지각, 황련, 천궁, 향부자 등의 약재가 주축이 된다.
머리로 화(火)가 오르는 것을 차단하고 눈에 영양을 공급하여 복용 후 빠른 효과를 느끼게 된다.
또한 전반적인 몸의 심각한 피로를 느낀다면 ‘인목탕’과 ‘인보탕’을 함께 처방하여 눈 피로와 더불어 전신피로증세까지 함께 잡아준다.
인다라한의원 김영삼 원장은 “40대 이후에 나타나는 성기능 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부족한 정기를 채워주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것”이라며 “한약 복용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꼽힌다.”고 설명한다
때문에 이런 문제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인다라 한의원에서는 ‘활력보’를 처방한다.
인한 눈피로와 더불어 성기능약화를 느끼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인목탕과 활력보를 동시에 처방. 복용하도록 하며 이렇게 사용할 경우 간기능 개선 효과가 극대화되면서 눈이 맑아지고 정력증진 효과도 배가된다.
활력보는 부족한 정기를 채워주는 약재들로 구성되어 있다.
숙지황, 녹용, 당귀, 산수유, 황기, 원지, 산약 등이 있다. 활력보를 먹기 시작한 환자는 생식기의 외상과 같이 기능적인 이상만 아니라면 빠른 약효를 느끼게 된다.
약을 다 먹은 뒤에도 건강하고 즐거운 부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내원 치료를 병행하면 치료의 효과는 더욱 높아진다.
내원 치료는 개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치료 형태가 달라지는데, 보통 ‘하이퍼터미아’라는 치료기를 사용한다. 필요한 부위에 열을 가해 심부의 온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는 기기로 전신, 그중에서도 하반신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근본적인 치유를 도모하는 것이다.